[IFRS] IFRS 재단은 국제 지속 가능성 표준위원회의 창설에 대해 논의 중

지난 9월 IFRS 재단 관리위원회는 글로벌 지속 가능성 보고 기준이 필요한지 여부와 이러한 기준을 개발하는데 재단이 할 수 있는 역할을 평가하기 위한 협의를 시작했습니다.

22/06/2021

이제 2021년 3월에 발표된 바와 같이, 관리위원회는 IFRS 지속 가능성 표준을 설정할 국제 지속 가능성 표준위원회 (ISSB)의 창설을 허용하기 위해 IFRS 재단 헌법에 대한 목표 수정안을 제안하는 공개 초안 (여기에서 확인 가능)을 발표했습니다.

ISSB의 거버넌스 구조에 대한 IFRS 재단의 제안은 IASB (International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기존 구조와 유사합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새 이사회가 표준 설정에서 적절한 수준의 성숙도에 도달하면 이사회의 전략적 방향의 한계 내에서 기술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IFRS Sustainability Standards 발행을 위한 적법 절차는 IASB가 발표한 IFRS에 대한 기존 적법 절차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해 관계자는 2021년 7월 29일까지 IFRS 재단에 의견을 보내야 하며, IFRS 재단은 새 이사회를 만들지 여부를 결정할 때 이러한 의견을 고려합니다. 계획이 진행되면 ISSB의 구성은 2021년 11월로 예정된 다음 유엔 기후 변화 회의 (COP26)에서 발표될 것입니다.

IFRS 재단은 또한 지난 9 월 협의에서 577개의 의견서에서 받은 피드백을 요약한 피드백 성명 (여기에서 확인 가능)을 발표했습니다.

Want to kn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