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S 17 보험 계약 - 최신 소식
01/02/19
IASB는 또한 IFRS 9 (보험 회사의 금융 상품)의 적용을 위한 최대 유예 기간을 1년 (즉, 2022년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IFRS 9을 연기하기 위한 이 옵션은 IFRS 4 - 보험 계약에 대한 2016 년 개정을 통해 도입되었으며, 특히 보험 부채를 우선시한다는 조건에 달려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이해 관계자가 IFRS 17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배경을 검토한 후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고한 후에 내려졌습니다. IASB 는 IFRS 17이 비판을 받을 수 있거나, IFRS 17을 재 공개하도록 요구할 수있는 이행 문제를 제기한 25 개 영역을 확인했습니다.
다음의 IASB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ifrs.org/-/media/feature/meetings/2018/october/iasb/ap02d-ifrs17.pdf
다음 달에는 IASB가 2018년 10 월에 합의한 IFRS 17의 재개를 위해 우선 순위 주제를 확인하고 향후 개정안의 범위와 내용을 정의하기 위해 이 분야를 검토할 것입니다. IASB는 개정안이 있는 경우에만 특정 주제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 IFRS 17의 기존 내용에 포함된 유용한 정보의 심각한 손실을 초래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즉, 개정은 정보의 관련성이나 충실한 표현을 감소시키지 않을 것이고, 다른 IFRS 기준과의 모순이나 재무제표 사용자의 복잡성을 증가시키지 않을 것); 과
- 이미 시행되고 있는 도입 과정을 부당하게 혼란 시키거나 표준 발효일의 지연을 초래하는 위험성은 없을 것입니다.